삼일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이사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래 사회를 이끌 창의적 글로벌 인재육성

안녕하십니까?

흔히 21세기를 세계화, 정보화, 국제화 시대, 창의적인 지식기반의 사회라고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우리나라가 세계를 주도하는 중심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인성에 기반을 둔 창의 융합적인 인재가 많이 필요합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따뜻한 심성과 봉사정신 그리고 풍부한 상상력을 갖춘 창의 융합적인 인재야말로 밝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의 융합적인 인재육성을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사고를 통하여 변화하는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사고하고 자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고, 무엇보다도 학생참여형 수업 형태의 교실수업 개선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아무튼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고 국제사회에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창의적인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삼일여고는 1993년 개교 이후 여러 선생님과 학생,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의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곳 삼일여고에서 또 다른 비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항상 마음속에 두고 있는, ‘병아리가 알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새끼와 어미 닭이 안팎에서 서로 쪼아야 한다는 뜻으로, 가장 이상적인 사제지간을 비유하는 말로 줄탁동시(?啄同時)’가 있습니다. 줄탁동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학생과 교사가 하나 되어 서로 합심하여 성장하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교육의 열정에 혼신을 다하는 삼일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 간 정보의 교류와 대화가 이루어져 본교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명문사학이 되는 그날까지 저는 이사장으로서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일여자고등학교 이사장 장 정 희